GGUL TIP

[애플] 자취생 친구 애플펜슬 1세대 연결 안됨, 애플펜슬 1세대 충전 안됨, 애플펜슬 1세대 고장 고치는 법

코수 2020. 9. 25. 17:05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수입니다

티-하 (티스토리 하이라는 뜻)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자취에서 떼어낼래야 떼어낼 수 없는 존재, 바로 아이패드(or타블랫pc)입니다.

진짜 아이패드로 넷플릭스 보면... 정말 죠씀미다

 

근데 사실 지금은 넷플릭스용으로 쓰고 있지만 초반엔

 

'아, 아이패드로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고! 진정한 지성인으로 거듭나자!^^'

 

하면서 2017년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애플펜슬, 키보드를 출시되자마자 같이 구입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때 정말 알바비 모은거 탈탈 털어서... 150만원

태어나서 한번에 젤 많이 써본 돈...^^

 

 

아무튼 이때부터 지금까지 쭈욱 고장없이 잘 사용했고,

애플펜슬은 거의 방치되다시피 뒀었어요.

(원래 방전된 상태로 두면 안됨 ㅠㅠ)

 

 

 

본론은

 

 

근데 며칠전에 사용하려고 충전하려는데

 

1. 충전이 안됨( 아이패드에 꽂아도)

2. 연결 자체도 안됨 ( 페어링 됐다고 뜨지도 않음)

 

 

내 소중한 애플펜슬이 이렇게 3년만에 고장이 났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면서

인터넷 오만상 검색하니 여러 방법들이 나와서 눈물을 머금고 다 해봤음.

 

방법들을 나열하자면 

 

 

 

 

 

 

1. 애플펜슬의 촉을 꽉 끼운다

 

 

여기 촉 부분이 예민해서, 꽉 끼우지 않으면 인식이 안 될수가 있대요.

일단 꽉 끼워봤는데 실패함, 여전히 연결 안됨.

 

 

 

2. 아이패드에 충전기를 꽂고 10초 세고 바아로 애플펜슬 꽂아준다

솔직히 무슨 원리인지 모르겠지만 하라니까 했어요

 

이것도 실패 

 

 

 

3. 블루투스 설정에서 기기를 지우고 다시 연결해본다

 

 

원래 사진처럼 '연결됨' 떠야 정상인데 아에 뜨지도 않고

기기를 삭제하니 이제 걍 없어져버림.

 

 

 

 

그 외에도

 

아이패드 업데이트 다 하기 등등 다 해봤지만 다 실패실패실패ㅣㄹ패실패실퍼랭ㄹㄴㅁㄹㄴㅁㄹㅇ

 

결국... 애플펜슬이 고장났겠지 하면서 (결과적으론 고장 아님)

애플펜슬 리퍼가 제일 싸다는 (35,000원) 가로수길에 수리예약을 합니다.

 

 

우리집에서 1시간 넘게 걸리는데 꾸역꾸역 갔어요... 지하철 2번인가 갈아타고...

그리고는 일찍 도착해서 또 40분 기다렸어요...

 

 

그래서 결국 진단을 받음

나는 35,000원을 지불할 마음의 준비 완료함

 

근데 고장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결 안 된 이유가 뭔줄 아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패드 충전기 부분에 먼지가 많이 들어있어서

그래서 연결이 안되는거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충전기로 충전은 잘만 되던데 왜 애플펜슬은 연결 안 돼...

그리고 블로거여러분들은 이런거 왜 안알려줘요...

 

그래서 엔지니어분이 청소 삭삭 해주시니

아주 잘 연결 됩니다

^^

 

 

여러분들도... 저처럼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애플펜슬 고장났나 싶어서 수리하러 가시기전에 위에 알려드린 방법들 전부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ㅠㅠ 우리 펜슬이... 언니가 펜슬케이스도 사줄게 오래 함께하쟈... 

 

 

 

너무 허무한데 여러분도 같이 허무하길 바라며

 

 

안녕